농협 정기예금 금리 혜택

농협 정기예금 금리 알아보고 계십니까? 정기예금이란 정해진 기간 동안 돈을 은행에 넣고 그것에 대한 이자를 받는 예금 상품입니다. 쉽게 말해 은행에 돈을 넣고 그 기간동안 이자를 받는다고 보면 됩니다.

지인들에게 돈을 빌려주면 돈을 떼어먹거나(?) 아무때나 받을 수 없죠. 하지만 은행은 언제든지 원금 회수와 이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농협 정기예금 금리 및 상품안내

농협 정기예금은 누구나 자유롭게 시작할 수 있으며 예치기간을 미리 약정해 만기까지 조건으로 정해진 금액을 예입하는 거치식 예금 상품입니다.

금리는 1,000만원을 1년간 예치할 경우 금리는 NH왈츠회전예금 이 1.01%로 가장 높습니다. 다음으로 e-금리우대 예금, NH농심-농부의 마음 정기예금 순으로 0.75%~1.01% 사이입니다.

참고로 농협이 더 이자를 주지 않나요?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현재 시중은행보다도 낮은 이자가 지급되고 있습니다.

요즘은 저금리 시대입니다! 농협 정기예금에 1년간 1,000만원을 넣어두면 세후이자는 6만원에서 8만원 정도로 당분간은 이정도의 추세로 이어질 듯 합니다.

예금 수익률 높이는 방법

우선 기간을 정하세요. 기간이 단기간이면 그만큼 이자가 적기에 대부분은 1년 이상으로 가입합니다. 세금우대를 받으려면 1년 이상 기간을 잡아야 합니다.

정기예금 이자는 고정금리형과 금리연동형이 있습니다. 여기서 고정금리라 함은 처음에 시작할 때 몇프로..라고 정해지면 만기 시까지 이자율이 변하지 않습니다.

반면에 금리연동형은 시중 금리에 따라서 이자가 변하는 것입니다. 급한 자금이 필요해 만기 전 해지하게 되면 훨씬 적은 이자를 받게 됩니다. 이것은 중간에 해지해 계약이 파괴되었기에 이것에 대한 결과로 적은 이자만 받게 됩니다.

이자를 받을 때는 이자 소득세 15.4%가 발생하며 세금만큼 돈을 제외하고 이자를 내줍니다. 또 5천만원까지 예금자보호 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요즘은 다양한 정기예금 상품이 출시되어 있어서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에 가입 전 해당 은행에 꼼꼼하게 알아보고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회초년생이라면 1,000만 원부터

우리는 돈을 모으기 위해 정기예금과 정기적금을 붓겠다고 은행을 찾아가 번호표를 받기도 합니다. 직장에 들어가 사회생활을 직장인들이 흔히 하는 실수가 바로 돈을 버는 족족 써 버리는 것입니다.

갑자기 수입이 통장에 들어오면, 그동안 사고 싶었던 무언가를 사고 싶다는 욕심이 생깁니다. 그러나 이런 욕심은 종자돈을 만드는 데 큰 장애물이 됩니다.

사회생활을 시작했을 때 처음 종자돈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종자돈을 눈덩이와 같습니다. 하지만 처음 뭉치기가 가장 어렵습니다.

같은 수입이라도 누가 먼저 1,000만원을 만드느냐에 향후 3,000만원, 5,000만원, 1억원 등의 목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최초 1,000만원을 만들기 위해서는 수입보다 지출이 적은 현금흐름의 선순환 시스템이 전제되어야 합니다.

여기에 사회초년생의 수입을 고려할 때 이 같은 시스템이 1년 이상 부지런히 유지되어야 목적한 것을 이룰 수 있습니다.

관련글] 종자돈 만들기 (+연령대별)

지금까지 농협 정기예금 금리 알아보았습니다. 행복하고 활기찬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