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교체 정보 찾고 계십니까? 요즘에는 단말기 교체 기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보통 빠르면 2년 주기로 핸드폰 교체 시기가 이제는 더 길어지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엔, 단통법 이전에는 2년 주기로 교체했었는데요, 요즘엔 기기가 100만 원이 넘어가 비싸기도 하고 성능 역시 별 차이가 없어 굳이 바꿔야 하나 싶어 3년 차 쓰고 4년 채우고 바꿀까 합니다.
주변을 봐도 새로 구매했을 경우 4년 정도, 중고로 바꾸면 2년 정도 쓰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현재 폰을 못쓰겠다 싶으면 바꿔야 하겠죠.
글목차
핸드폰 교체 및 통신사 이동
현재 통신사 SK에서 KT 갤럭시 a7 사용 중입니다. LG로 변경하고 아이폰 12로 변경 계획입니다.
궁금한 점이 자급제로 구매해서 LG 통신사 이동하려고 하는데요, 이러면 LG의 자급제로 구매한 다음 변경하기 전 SK 4G 유심을 사용해도 문제없나요? 그리고 5G 기기에는 5G 유심만 사용해야 하나요? |
자급제로 구매해 lg 통신사로 이동하려고 하는데 lg 자급제로 구매한 다음 바꾸기 전 sk의 4g 유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통신사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4G, 5G 상관없이 유심을 교체해야 합니다. 자급제 폰은 상황에 따라서 5G 단말기에서도 4G 요금제로 개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5G 기기에는 5g 유심만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5G 단말기라고 해서 5G 네트워크만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LTE와 5G 모두 지원하는 것이기 때문에 4G 요금제로 개통된 유심을 사용하면 4G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핸드폰 교체 시기
요즘 핸드폰은 몇 년에 한 번씩 교체하나요? 현재 2년 정도 사용했으며 13사용하고 14교체할 계획입니다. |
12사용하다가 13 나오면 중고로 넘기고 넘어가는 것도 좋습니다.
글 시작에서도 정리하였지만 2년 정도에서 교체 주기가 더 길어졌습니다.
아이폰은 3년은 기본으로 사용 가능하며 액정만 안 깨지면 5년도 가능합니다. 아이폰6S 4년 유저로 액정이 깨져서 교체했습니다.
성능상의 문제는 전혀 없으니 2년 사용했다면 더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핸드폰 인터넷 구매 교체 시
인터넷에 자급제 폰 통신사 폰이 더 저렴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지금 2년 약정 중인데 해당 약정을 유지하면서 같은 통신사 폰으로 교체할 수 있을까요?
끝으로 유심칩에 요금제 정보 같은 것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제 폰이 오래된 기기라서 새 폰에 유심칩을 넣을 수 있을까요? |
인터넷 자급제 폰 통신사폰이 더 저렴한 이유는 약정조건으로 지원금을 제공하기에 기본적으로 더 저렴합니다.
자급 제도 이벤트 및 자체 할인이 들어가는 경우도 있지만 웬만해서는 통신사 지원금보다 많을 수가 없습니다.
약정 중 해당 약정을 유지하면서 같은 통신사 폰으로 교체는 중고나 자급제 폰으로 바꿀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끝으로 유심은 크기 차이만 있을 뿐 모든 폰에 다 호환이 가능하답니다. 만약 안된다고 하면 재발급 받으면 됩니다.
핸드폰 공기계 구매 교체
지금 갤럭시s9+ 사용 중으로 핸드폰을 바꿀 계획입니다. 하지만 기기가 너무 비쌀 것 같아서 갤럭시s20을 공기계로 공기계로 구매해서 유심칩을 바꿔 사용해도 문제없을까요? 참고로 약정 기간은 한참 전에 끝났어요. |
약정이 끝났으면 공시 지원금 받고 갤럭시S21 구매 쪽으로 방향을 잡으세요. 번호 이동 기준으로 0~10만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자급 제도 물론 나쁜 선택은 아니지만 100만 원 정도 하기에 비싼 요금제를 이용한다면 2년 약정으로 구입하는 것이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가끔 유심을 구입하고 기기에 끼운 지 1시간 정도 됐는데 아직도 개통이 안된다면 당황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럴 때는 고민하지 마시고 바로 해당 통신사로 연락하셔서 확인해보는 것이 정확합니다. 그럼, 무더위 폭염에 건강 주의하시고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것도 참고해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