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임대아파트 신청 및 조건 알아보기]
국민임대 아파트란 무주택자인 저소득층의 주거안정을 위해서 국민주택기금과 정부 지원으로 만들고 공급해 주는 임대주택을 말합니다.
소득기준은 도시 근로자 가구 월평균 소득 70% 이하이며, 총자산은 2억 9,200만 원 이하, 자동차 가액은 2,497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글목차
lh 국민 임대 아파트 지원
Q. 주민등록표상 제가 세대주에 어머니가 세대원으로 되어 있으며 아버지는 할머니와 세대 구성이 별도 되어 있습니다.
제가 청약 신청을 할 대 아버지에 대한 부분은 포함해 기재하지 않아도 문제없는지.. 그리고,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세자금 지원 대출을 활용하려는데, 계약금 5% 납부라고 되어 있지만, 공고문 입주 시 최소 10%라고 되어 있네요. 이때 대출진행 방식대로 lh 국민 임대 에 5%만 넣고 진행할 수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
별도로 기재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어머니를 함께 포함하기 때문에 어머니와 아버지 간 자산과 유주택 여부, 소득을 잘 체크해야 합니다.
또한,
계약금을 10% 입금해야 계약이 유지되고 그 이후를 진행할 수 있어요.
lh 국민 임대 아파트 입주 시 전입신고
Q. 거주하고 있는 곳에서 개인사업자 등록을 했습니다. 이번에 결혼으로 국민임대 아파트를 제 명의로 신청했는데요,
혹시 당첨되면 전입신고는 필수로 해야 하나요? 아파트로 전입신고하게 되면 현재 거주하고 있는 곳은 어떻게 되는지, 폐업 신청을 진행해야 합니까? |
LH 입주 시 전입신고된 주민등록 등본을 요구합니다. 왜냐하면 실거주자 공급이 원칙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거주지에 사업자등록은 관계없습니다. 이사후 주민등록을 이전해도 현거주지의 임대차 관계를 유지한다면 사업자 주소는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을 이전할 경우 보증금을 법적으로 보호받을 수 있느냐의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이것은 신청자가 결정해야 할 부분입니다.
sh 임대 아파트 대환대출
Q. 2천만 원 한도 100% 기대출 있으며 현재 신용 회복 중입니다.
증액 및 대환이 가능할까요? |
신용 회복 중 임대보증금 100% 한도 진행했어도 소득증빙 가능하면 보증금의 최고 130%까지 가능합니다.
대환 후 추가 대출 가능합니다.
임대 아파트 대출의 경우 보증금의 80% ~ 최대 150%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대출 신청금액 및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또한 신용이상자 회생, 파산, 신용 회복, 채무불 이행자등도 금융권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당첨 후 계약금도 100%까지 대출 가능하며, 다른 은행 대환도 저렴한 금리도 대환 가능합니다.
1금융권에서 보증금의 95%까지 연 2.54%대로, 2금융권에서 보증금의 100%까지 연 2.8% ~4%대로 가능합니다.
lh 국민 임대 아파트 조건
Q. lh 국민 임대 신청을 하려고 하는데요, 이것을 신청할 때 세대주여야 진행할 수 있습니까?
아니면 세대원인 상태로도 신청할 수 있다면 이때의 조건은 어떻게 될까요? |
임대 아파트 입주자격은 무주택세대주 로써 소득과 재산을 심사하여 결정합니다.
세대원도 신청이 가능하며 역시 세대원이 무주택이어야 합니다.
임대 아파트 보증금 대출은 전환보증금을 포함한 보증금의 최대 95%까지 연 2%대부터 가능합니다.
국민 임대 아파트 신청 방법
Q. 국민 임대 아파트 신청 방법 궁금합니다.
아버지가 세대주 저는 세대원으로, LH 국민 임대 아파트에 청약을 신청하고 싶습니다. 청약을 신청하는 조건이 세대주로 따로 분리가 되어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현재 세대주 분리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세대원 조건에 나이는 30세 미만 5년 이상 청약 저축 꾸준하게 납입했는데 당첨될 가능성이 있는지요. |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부모님과 동일한 세대별 주민등록표상에 등재되어 있는 경우에는 국민임대 아파트에 신청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세대분리 후 신청을 진행해야 합니다.
다음 추가 정보도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