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투잡 인기 직종 알아보고 계십니까?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
통상적인 직장인의 월급으로 내 집마련, 자녀교육비, 노후대비 등을 준비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물론 이런 장기적인 인생 재무관리 플랜을 떠나서 요즘은 월급만으론 먹고 살기 어렵습니다.
이처럼 월급만으로는 생활하기 쉽지않아 직장인 50% 이상이 투잡 스리잡을 시작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옵션은 무엇일까요?
구인구직 사이트 잡코리아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투잡 의향 조사를 실시한 결과 직장인들이 추천 선호하는 투잡 7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글목차
1. 서비스직
서비스직이란 일정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업으로 부업으로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직종이기도 합니다.
일단 본인이 사내 정치, 경쟁, 성과 이런 것이 맞지 않는다면 서비스직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고객을 만나고 응대하고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행복과 성취감을 느낀다면 부업으로 추천합니다.
다만 나이가 들어가면 힘에 부치는 것이 많고 내 기분 안 좋을 때도 몸이 안 좋아도 웃고 서있어야 하는 단점은 있습니다.
2. 세포마켓(SNS)
요즘 사회관계망 서비스인 SNS로 공동구매도 하고 물건을 직접판매도 하는 판매자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에 맞추어 세포 마켓이 뜨고 있습니다.
세포 마켓이란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SNS를 통해서 판매를 진행하는 1인 마켓을 의미합니다. 국내 메이저 포털인 네이버 블로그, 스마트 스토어, 카카오톡 오픈채팅, 카카오스토리 등에서도 세포 마켓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부업으로 인기를 끄는 이유는, 특별하게 뛰어난 제품이 아니더라도 감성 자극에 소통을 재미있게 한다면 지갑을 열기 때문에 누구나 뛰어들 수 있어 추천 합니다.
3. 유튜버(1인 미디어)
월 몇 천만 원에서 1억 이상은 전업 전문 유투버에게도 운이 따라야 합니다. 하지만 월 250만 원 정도는 부업으로 조금만 부지런하면 누구나 가능한 금액입니다.
그러나 참고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저처럼 게으른 사람은 쉽지 않아요. 왜냐하면 바로 장거리로 멀리 봐야 한다는 점 때문입니다.
그리고 목표를 낮추고 나만의 루틴을 만들어 주 2회 영상 제작하는 부지런한 습관이 필요합니다. 끊임없이 말이죠.
4. 강의/과외
직장인이 할 수 있는 부업으로 강의와 과외도 인기입니다. 자신의 재능을 고객의 의뢰를 받아 수입을 창출하는 방식으로 개인 과외 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최근 재능을 판매하는 온라인 플랫폼이 다양하게 생겨나면서 이곳을 통해서 강의 및 과외을 통해서 수입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신만의 강점이 있으며 재능의 희소성을 갖추고 있다면 시간당 단가는 높습니다.
5. 디자인/개발 대행
역시 N잡러의 재능을 판매하는 온라인 플랫폼인 탈잉 , 크몽 , 숨고 , 프립 등을 통해서 디자이 및 개발 대행을 외주 받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요청받은 분량의 원고를 양식에 맞게 적는 타이핑, 일러스트 작업과 로고 제작 등의 높은 수준의 디자인 작업이 있으며,
사진을 보정하고 합성하며 누끼 작업 등도 의뢰도 많습니다. 사진 보정은 취업 시 면접 증명사진과 졸업앨범, 그리고 여행 사진 등에서 활용하기 위해 요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체로 이런 작업들을 하려면 포토샵은 물론이고 일러스트 등 이미지 리터칭 프로그램을 잘 다루어야 합니다.
6. 배달/택배/대리운전 등
요즘 자영업자는 수입이 멈추면서 당장 빚이라도 내어 살아가야 할 처지이기에 마냥 손 높고 지낼 수 없기에 배달/택배/대리운전를 부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낮에는 자영업을 하시고 저녁에 생계형으로 직접 배달 아르바이트 등에 뛰어는 사장님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자영업자 사장님만 배달/택배/대리운전을 부업으로 선택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반 직장인들도 몸으로 손쉽게 참여할 수 있어 부업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디지털 플랫폼과 결합하면서 부업으로 시간을 맞추기가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더 읽어보기: